환경
푸르게 피어나는 환경 책임과 약속
자연과 함께
맛으로 행복한 세상
오뚜기는 “자연과 함께 맛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하에 일관된 목표와 방향성을 가지고 보다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추진하기 위하여 전사 환경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오뚜기는 환경경영 전략을 통해 기업의 모든 가치사슬 (Value chain)에서 환경을 고려하여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환경규제를 포함한 기업 리스크를 감소시키고,환경경제 효율 향상을 통한 가치 제고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Thinking
환경경영을 추진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는
전 과정(Life Cycle)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 과정 관점의 접근법은 환경영향 저감을 위한 노력을
조직의 대표적인 활동인 생산에만 국한하지 않고
원료의 생산 단계에서 제품 소비 및 폐기 단계까지,
제품의 전 과정에 걸친 환경영향을 파악하여 환경 개선 잠재력이
큰 과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대응하는 효과적인 접근방식입니다.
오뚜기의 전 과정 관점의 접근법, 즉 Life Cycle Thinking 을 전사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오뚜기는 2010 년 환경 엠블럼을 개발 하였습니다. 오뚜기의 Eco 엠블럼은 총 6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엠블럼은 오뚜기의 환경경영 전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오뚜기가 추구하는 진정한 의미의 환경경영을 상징합니다.
ECO 마크는 자사마크임
오뚜기 ECO 엠블럼
오뚜기는 오뚜기 및 관계사의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총 6개의 환경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Eco 엠블럼은 이 환경경영 전략을 잘 보여주는 ‘기업 자가 마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