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오뚜기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넘어, 소비자 감동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 및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 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소비자중심경영의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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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Consumer)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 받고, 인증 기업과 소비자문제 발생 시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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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Company)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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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Public)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 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소비자 간의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기획에서부터 개발 및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가치 창출의 주요 활동들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루어지는 경영활동
오뚜기 임직원은
오뚜기에서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비자 만족을 넘어 소비자 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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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듣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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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소비자와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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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소비자의 불편은 곧 나의 불편으로 생각하고 신속히 해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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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항상 소비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비자만족을 위하여 끊임없이 개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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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우리는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항상 머리 쓰고 땀 흘려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12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