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년째 소비자 소통 창구로 자리잡은 주부패널 ㈜오뚜기 , 주부패널 대상 2024 쿠킹클래스 진행
- ㈜오뚜기 주부패널 대상 ‘ 비밀카레 ’ 쿠킹클래스 등 프로그램 선보여 - 1994 년 처음 창단되어 39 기째 활발히 활동중인 주부패널 … 오는 21 일부터 40 기 선발
|
㈜오뚜기가 주부패널을 대상으로 13 일 오뚜기 중앙연구소에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
이번 행사는 오뚜기 연구소 소속 권지애 셰프와 주부패널 39 기 중 12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 비밀카레의 마법레시피 ’ 를 컨셉으로 펼쳐졌다 . ‘ 비밀카레 ’ 는 오뚜기카레 출시 55 주년을 맞이해 국산 가루쌀을 활용해 개발한 오뚜기 최초의 글루텐 프리 카레다 . 최근 지속되는 건강 관심 정도를 고려해 기존 카레 대비 지방 함량은 30% 낮추고 , 당 함량은 40% 줄였다 . 특히 강황을 44.1% 증량해 맛이 더 풍부하다 .
오뚜기의 중앙연구소가 운영하는 주부패널은 1994 년 처음 창단된 이래로 올해 39 기를 맞았다 . 패널들은 정기적으로 2, 4 주차 수요일에 모여 오뚜기 관련 다양한 소비자 참여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 미후각 테스트를 통해 선발돼 뛰어난 미각과 후각을 자랑하는 이들로 구성됐다 .
특히 , 오뚜기의 주부패널은 오랜 시간동안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로 자리 잡아왔다 . 매 활동마다 시식 평가를 진행해 오뚜기카레 , 토마토케챂과 같은 스테디 제품의 개선이나 지역식 국물요리와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편익 증진에 도움이 됐다 . 시식 평가 외에도 관능교육 , 공장견학 , 신제품 체험활동 , 쿠킹클래스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자들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교류 활동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오는 2025 년에 활동하는 주부패널 40 기는 11 월 21 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예정이다 .
지원 자격은 최근 3 년간 오뚜기 주부패널 활동 이력이 없고 본인 또는 가족이 동종업계에 종사하지 않는 만 30~50 세의 자녀가 있는 전업 주부이며 , 활동 기간은 12 개월이다 .
이외에도 오뚜기는 대학생패널을 별도로 운영한다 . 대학생패널은 주부패널과 동일하게 미후각 테스트를 통해 선발하며 , 활동 기간은 6 개월이다 . 2022 년부터 3 년째 공장견학 , 쿠킹클래스 , 연구원간담회 등의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 중에 있다 .
㈜오뚜기 관계자는 “ 시대에 따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선도적으로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소비자 패널 덕분이었다 ” 며 , “31 년째 소비자들과의 연결고리가 되어준 모든 패널 여러분께 감사함을 표하며 ,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청취해 더 맛있고 건강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 ” 라고 전했다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