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산초오일로 맵고 얼얼한 맛 더한 '마라탕밥' 출시

2024.10.11



"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 이제 집에서 즐기세요 ”

㈜오뚜기 , 산초오일로 맵고 얼얼한 맛 더한 ' 마라탕밥 ' 출시


- 이금기 두반장에 화조유 및 풍부한 건더기로 얼얼한 마라의 맛을 컵밥 형태로 선보여

- 마라탕의 맛 차별화 위해 오뚜기 제유 산초오일 별도 제공 , 전국 편의점 구매 가능



㈜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 마라탕밥 ’ 을 출시했다 .


  

마라탕을 주축으로 한 마라 요리는 빠르게 변하는 외식 트렌드 속에서 ‘ 반짝 인기 ’ 를 넘어 ‘ 대세 메뉴 ’ 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 26 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 에 따르면 2022 년 기준으로 국내 마라탕 시장 규모는 약 1000 억원이다 . 매년 20~30% 씩 증가하는 추세로 보면 올해는 2000 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


  

입안이 얼얼해지는 마라 특유의 매운맛은 10 대에서 30 대를 중심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 이에 식품업계는 마라맛을 더한 제품 개발은 물론 이들이 즐겨 찾는 유통채널인 편의점 전용제품을 등을 출시하며 시장 겨냥에 나서고 있다 .  


  

이번에 ㈜ 오뚜기가 출시한 ‘ 마라탕밥 ’ 은 산초오일을 별첨으로 추가해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을 한층 더 했다 . 중식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의 비밀인 중화식품 이금기 두반장을 기본으로 , 건두부 , 쇠고기 , 표고버섯 , 청경채 , 목이버섯 등 풍부한 건더기까지 더하며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의 맛을 구현해냈다 . 신제품 ‘ 마라탕밥 ’ 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 오뚜기 관계자는 “ 선풍적인 마라의 인기에 힘입어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 맛을 구현해낸 ‘ 마라탕밥 ’ 을 출시했다 .” 며 , “ 전문점 수준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트렌디한 제품 출시에 앞장서겠다 ” 이라고 말했다 .



한편 , 오뚜기는 마라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으로 폭넓게 출시하고 있다 . 지난 6 월에는 마라라면 브랜드 ‘ 마슐랭 ’ 을 론칭하고 ‘ 마슐랭 마라탕면 ’ 과 ‘ 마라샹궈 ’ 를 용기면으로 선보였다 . 특히 오뚜기가 지난해 10 월 출시한 ‘ 컵누들 마라탕 ’ 은 지난 9 월 기준으로 판매량 1200 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 < 끝 >

마라탕 컵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