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16기 ‘진앤지니 진라면중심’ 발대식 개최

2024.07.17


오뚜기 , 진라면 서포터즈 16 기 ‘ 진앤지니 진라면중심 ’ 발대식 개최


- 총 37 명 선발 , 오는 8 월 30 일까지 진라면 가치 담은 콘텐츠 제작 및 국내외 홍보 수행

-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팀 시상 , 상금 지급 및 서류 전형 면제 혜택 



'진앤지니 진라면중심' 발대식


㈜오뚜기가 지난 16 일 경기도 평택시 오뚜기라면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16 기 ' 진앤지니 (JIN & JINY) 진라면중심 ’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


  

‘ 진앤지니 진라면중심 ’ 은 진라면을 사랑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 휴학생·유학생 포함 ) 16 기를 지칭하는 명칭으로 , 균형 잡힌 맛으로 라면 시장의 무게중심에 위치하는 진라면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이번 발대식은 △진라면 브랜드 및 오뚜기라면 역사 소개 △서포터즈 활동 안내 △오뚜기라면 연구소장 환영사 △팀별 기획안 발표 △오뚜기 연구원의 라면 이야기 강의 △오뚜기라면 공장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37 명 중에는 외국인 유학생 6 명이 포함되어 있으며 , 팀당 3~4 명씩 총 10 개 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 오는 8 월 30 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수행할 예정으로 , 특히 진라면 브랜드 핵심 가치를 표현하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대표 ‘ K- 라면 ’ 으로 꼽히는 진라면의 강점 및 비전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웰컴 키트 제공 △팀 활동 창작지원비 지급 △오뚜기 라면 월별 지원 △실무자의 마케팅 교육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오뚜기는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팀을 선정해 상금과 함께 오뚜기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 (1 회 ) 을 제공할 예정이다 .



오뚜기 관계자는 “ 진앤지니는 오뚜기의 대표 라면인 ‘ 진라면 ’ 과 관련된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 식품 마케터를 희망하는 대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 며 , “ 서포터즈들의 독창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콘텐츠가 국내외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 이라고 말했다 .


  

한편 , ‘ 진앤지니 ’ 는 오뚜기 진라면의 첫 글자 ' 진 ' 과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 지니 ' 의 합성어로 , 라면 단일 브랜드로서는 최초 진행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 지난 2012 년부터 지난해까지 활동한 인원은 약 584 명에 이른다 .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