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푸르게 피어나는 환경 책임과 약속

자연과 함께
맛으로 행복한 세상

오뚜기는 “자연과 함께 맛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하에 일관된 목표와 방향성을 가지고 보다 체계적인 환경경영을 추진하기 위하여 전사 환경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오뚜기는 환경경영 전략을 통해 기업의 모든 가치사슬 (Value chain)에서 환경을 고려하여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환경규제를 포함한 기업 리스크를 감소시키고,환경경제 효율 향상을 통한 가치 제고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Life Cycle
Thinking

환경경영을 추진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는 전 과정(Life Cycle)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 과정 관점의 접근법은 환경영향 저감을 위한 노력을 조직의 대표적인 활동인 생산에만 국한하지 않고 원료의 생산 단계에서 제품 소비 및 폐기 단계까지, 제품의 전 과정에 걸친 환경영향을 파악하여 환경 개선 잠재력이 큰 과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대응하는 효과적인 접근방식입니다.

오뚜기의 전 과정 관점의 접근법,Life Cycle Thinking 을 전사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오뚜기는 2010 년 환경 엠블럼을 개발 하였습니다. 오뚜기의 Eco 엠블럼은 총 6 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엠블럼은 오뚜기의 환경경영 전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오뚜기가 추구하는 진정한 의미의 환경경영을 상징합니다.

eco

ECO 마크는 자사마크임

오뚜기 ECO 엠블럼

오뚜기는 오뚜기 및 관계사의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총 6개의 환경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Eco 엠블럼은 이 환경경영 전략을 잘 보여주는 ‘기업 자가 마크’ 입니다.

Eco
Eco Cook 연구개발, 영업, 마케팅

제품개발과정에서 제품 사용 및 폐기 단계의 환경영향을 고려할 뿐 아니라 소비자가 식품을 구매하고, 사용하고 폐기하는 과정에서 환경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환경개선 전략

Eco Office 경영지원

임직원의 업무활동 및 관련시설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직,간접적 환경영향을 저감하기 위한 환경개선 전략

Eco Factory 제조

제품의 생산단계에서 사후처리보다 사전적 대응방식을 통해 지원사용을 저감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없애거나 저감함으로써 환경경제효율성(Eco-effciency)을 제고하기 위한 환경개선전략

Eco Drive 물류

제품의 수,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 하기위해 환경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운송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한 물류단계의 환경개선 전략

Eco Partner 구매

영향권(Sphere of influence)내 조직이나 개인, 정부, 지역사회 및 NGO 등 이해관계자들과 상호 협력이나 리더쉽 발휘를 통해 환경문제에 공동 대응함으로써 환경파트너쉽을 형성하는 환경개선 전략

Eco Package 포장

친환경 포장재 적용, 포장재 사용량 감소, 재활용 용이성 개선 등 생산단계에서의 환경성 개선과 폐기 시 분리배출의 편리성,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하는 환경경영 전략

오뚜기 ECO 엠블럼 오뚜기는 오뚜기 및 관계사의 환경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총 6개의 환경경영 전략을 수립하였으며, Eco 엠블럼은 이 환경경영 전략을 잘 보여주는 ‘기업 자가 마크’ 입니다.
                                Eco Cook 연구개발, 영업, 마케팅 제품개발과정에서 제품 사용 및 폐기 단계의 환경영향을 고려할 뿐 아니라 소비자가 식품을 구매하고, 사용하고 폐기하는 과정에서 환경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환경개선 전략
                                Eco Office 경영지원 임직원의 업무활동 및 관련시설 운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직,간접적 환경영향을 저감하기 위한 환경개선 전략
                                Eco Factory 제조 제품의 생산단계에서 사후처리보다 사전적 대응방식을 통해 지원사용을 저감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없애거나 저감함으로써 환경경제효율성(Eco-effciency)을 제고하기 위한 환경개선전략
                                Eco Drive 물류 제품의 수,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 하기위해 환경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운송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한 물류단계의 환경개선 전략
                                Eco Partner 구매 영향권(Sphere of influence)내 조직이나 개인, 정부, 지역사회 및 NGO 등 이해관계자들과 상호 협력이나 리더쉽 발휘를 통해 환경문제에 공동 대응함으로써 환경파트너쉽을 형성하는 환경개선 전략
                                Eco Package 포장 친환경 포장재 적용, 포장재 사용량 감소, 재활용 용이성 개선 등 생산단계에서의 환경성 개선과 폐기 시 분리배출의 편리성,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하는 환경경영 전략
상단으로 이동하기